모바일로 만나는 '에이펙스 레전드', 오늘부터 홍콩 CBT 진행

2021. 7. 27. 15:25탭탭(TapTap) 신작 게임

 

EA의 팀 기반 배틀로얄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APEX LEGENDS)의 모바일 버전이 오늘 탭탭(TapTap) 플랫폼을 통해 홍콩 국가 전용 비공개 테스트에 들어간다.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로 불리는 이번 버전은 원작과 동일한 형태를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타 경쟁 장르가 그랬던 것처럼 그래픽 최적화 및 UI, UX 변경, 그리고 편의성 강조 옵션 등이 더해졌다.

https://youtu.be/ahgBS5kxhik

 

기본적으로 홍콩 대상으로만 진행되는 테스트이기 때문에 VPN 등의 다른 방법이 아니면 접속이 불가능하다. 로그인은 구글플레이와 위챗, 그리고 페이스북 등 총 4가지를 지원한다.

 

이번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의 등장으로 발로란트를 비롯해 배틀 그라운드, 포트 나이트 등 유명세를 띈 배틀로얄 장르와 팀 기반 슈터들 모두가 모바일화에 성공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로는 에이펙스 모바일은 종전 PC 버전이나 콘솔 버전과는 계정 연계가 되지 않으며, 크로스 플레이 역시 지원하지 않는다. 일부 밸런스의 차이도 있는 것으로 언급됐다.

 

탭탭을 통해 확인해본 결과 현재 테스트는 순탄치 않은 상황. 일부 홍콩 유저 및 탭탭 주요 유저인 동남아 유저들은 접속에 대한 이슈에 대해 토로하고 있으며, 프레임 저하나 튕김 문제 등도 함께 꺼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VPN을 통해 접속을 생각하는 유저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면 된다. 용량은 1.2GB이며, 1GB 이상 추가 설치가 필요해 최소 4GB 이상의 여유 용량이 필요하다.

https://www.taptap.io/app/219938

 

에이펙스 레전드 (7.5점 324인 평가) | TapTap 새로운 게임의 발견

영웅처럼 살고 레전드처럼 플레이하세요! Apex 레전드™ 모바일이 출시되었습니다.멀티플레이어 분대, 1인칭 및 3인칭 슈팅 게임 플레이, 혁신적인 전투가 전장에서...

www.taptap.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