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이 정도 그래픽을?! '에이스 레이서'

2021. 7. 26. 15:27탭탭(TapTap) 신작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나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등을 즐겨온 입장에서 솔직히 모바일 게임은 손이 안 갔다. 화면도 답답하고 왠지 터치 조작도 그렇고, 무엇보다 그래픽에 우선으로 보는 레이싱 장르가 모바일이라는 플랫폼에서 최고 수준을 보여주기엔 분명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근데 앞으로는 이런 말 함부러 하면 안되겠다. 탭탭(TapTap)에 7월20일 출시된 '에이스 레이서'은 수준 높은 그래픽은 물론 높은 프레임과 독특한 게임성, 그리고 각종 꾸미기 요소를 보고 엄청나게 놀랐다. 특히 그래픽 수준은 모바일 이상의 수준이어서 정말 감탄사를 연발했다.

https://youtu.be/IRmQeosl74w

 

넷이즈에서 선보인 이 게임은 폭발적인 스타일의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이다. 비행기가 공중에서 회전하거나 앞바퀴를 들고 달리는 등의 액션도 가능하며, 부스터와 트릭 기술 남발로 엄청난 속도전을 체험할 수 있다. 그냥 아주 작살나게 막장에 가까운 플레이를 해볼 수 있다는 말이다.

 

거기에 비해 드라이버와 차량의 외관은 상당히 사실적으로 구현돼 있다. 세계적인 차량 브랜드 25개와 80개 이상의 실제 차량이 등장해 차량 마니아들이라면 아주 만족할만한 수준의 느낌을 보여준다. 그 중에서도 컨셉카로 불리는 차량들은 엄청난 외형을 자랑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커스텀 마이즈는 상당히 잘 돼 있다. 차량의 페인팅부터 스티커, 바퀴, 휠 등 외관상에 보이는 요소들부터 성능에 필요한 내부 부속품 수정 등이 가능했다. 그리고 드라이버도 커스텀 마이즈가 되는데 꽤나 미형의 캐릭터들이라 꾸미는 맛도 상당히 좋았다.

 

게임은 아케이드 방식이라 거침 없이 전개되는데 자동 조작과 수동 조작 2개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워낙 시원하게 펼쳐지는 게임이라 단 몇 번의 플레이만으로도 빠져들기에 충분했다. 1판은 대략 2~3분도 안걸리기 때문에 모바일로 어느 정도 이상의 레이싱 게임을 찾고 있었다면 이 게임이 제격이지 않을까 싶다.

 

물론 출시 버전이 중국어로 돼 있기 때문에 완벽하게 즐기기엔 어렵지만 곧 영문판이 출시될 예정이라 일단 찍먹 해본 후 다른 언어 버전이 나오면 좀 더 플레이해보는게 좋을 것 같다.

 

게임명: 에이스 레이서 (Ace Racer)

출시일: 2021년 7월 20일

가 격: 부분 유료화

개발사: 넷이즈 게임

플랫폼: 모바일 (https://www.taptap.io/app/190867)

 

에이스 레이싱 (8.5점 330인 평가) | TapTap 새로운 게임의 발견

2021年全新赛车手游《王牌竞速》火爆上线!《王牌竞速》是一款写实风格的创新赛车手游,由网易重磅打造。玩家将化身赛车手,参加速度节。游戏内既有顶级车厂的授权真车,也有众多超现实

www.taptap.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