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트 탄막 슈팅 '버그즈 머스트 다이'(BUGS MUST DIE)

2021. 7. 12. 13:03탭탭(TapTap) 신작 게임

탭탭을 서칭하고 있으면 종종 등장하는게 조작 중심의 도트 게임입니다. 워낙 좋은 게임들도 많이 있지만 역시나 아쉬운 건 현지화겟죠. 물론 되어 있는 게임도 상당히 많지만 신작들은 조금 적은 편입니다.

 

오늘 만나볼 게임은 아쉽게도 현지화는 되지 않았으나 굳이 '현지화'가 필요한 게임도 아닌 도트형 오픈 필드 슈팅 게임 '버그즈 머스트 다이'(Bugs Must Die https://www.taptap.io/app/219499) 입니다.

 

기본적인 구성은 탑 뷰 방식의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의 슈팅 게임입니다. 유저는 다양한 기능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전차를 이용해 벌레와 닮은 외계인들을 쳐바르면 됩니다. 초반 몇 개 스테이지를 제외하면 대부분 오픈 필드 형태로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싸울 수 있습니다.

 

게임의 구성은 간단합니다. 스테이지를 완료하는 '미션' 모드, 그리고 다양한 조건의 스테이지를 완수하는 어드벤처 모드로 나눠지며 전차의 성능을 향상 시키는 정비 부분도 존재한다. 나머지는 상점에서 구매 또는 패키지 상품 판매이니 찍먹 하실 분들은 패스해도 좋습니다.

 

게임은 아주 간단합니다. 생각보다 터치 요소들이 많지만 기본적으로는 어렵지 않습니다. 전투 도중 나오는 '녹색 보석'을 모으거나 적을 연속적으로 격파하면 공격력이 강화되는 버프가 발생하고 이는 최대 3단계까지 강화됩니다. 이때만큼은 아주 시원시원하게 적들을 물리칠 수 있죠.

 

하지만 1~3스테이지 이후부터는 탄막의 지옥이 펼쳐집니다. 아주 화면 사방에 무수한 탄막들이 쏟아져 제대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으면 돌파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빨리 난이도가 급 상승하는 맛에 고전 슈팅 게임을 즐기는 재미를 느꼈습니다.

 

의외로 성장 요소나 무기 랭크, 등급 등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시간 때우기 용으로 해보면 아주 즐겁게 할 수 있을 겁니다. 현재 이 게임은 탭탭 신작 랭킹 상위권에 올라와 있습니다.

 

아, 한가지 팁을 말씀 드리면 공격 버튼은 계속 누르지 않아도 되고, 조준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 번 눌러놓으면 자동으로 반경내 들어오는 적을 조준해 사격합니다. 여러분은 잘만 피하시면 됩니다. 흐흐.

 

버그즈 머스트 다이 (https://www.taptap.io/app/219499)는 현재 탭탭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게임은 글로벌 얼리 억세스로 서비스 중입니다. 찍먹 제대로 해보실 분 재미있게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게임 플레이 영상입니다.

 

 

 

아래는 스토어 이미지입니다.

버그즈 머스트 다이 스토어 이미지1
버그즈 머스트 다이 스토어 이미지2
버그즈 머스트 다이 스토어 이미지3
버그즈 머스트 다이 스토어 이미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