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자 무려 300만 명! - 미소녀 RPG '기동전희: 융합'(機動戰姬:聚變)

2021. 7. 7. 15:51탭탭(TapTap) 신작 게임

오늘 만나볼 탭탭의 신작 게임은 사전 예약자만 300만명을 넘어선 비리비리(bili bili)의 미소녀 턴 방식 RPG '기동전희'(機動戰姬:聚變, 기동전희 - Download Game | TapTap Discover Superb Games) 되겠다.

 

이 게임은 기갑소녀라는 독특한 컨셉의 신작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기계 소녀 (게임 내에선 Artey Gear, AG)를 조합해 적들을 물리치는 전형적인 턴 방식의 RPG다. 

 

일러스트와 미소녀 캐릭터, 세계관의 느낌은 따로 언급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는 빌리빌리가 퍼블리싱하고 있고 개발사는 Access! 라는 곳이다.

 

게임 전체적인 느낌은 아포칼립스 시대 이후 기계와 인류가 살아남기 위해 공존과 대립하는 형태를 띄고 있고 유저는 인류 최후의 지휘관이 되어 AG들과 함께 반격에 나서게 된다.

 

게임에는 아름답게 표현되고 움직이는 일러스트는 물론, 섬세하고 화려하게 표현된 공격 연출과 액션, 스킬 장면 등이 인상적이며, 진행 자체가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가장 비슷한 느낌의 게임은 '파이널기어'다.

https://youtu.be/u4ext7M_Yio

필자가 직접 플레이해본 기동전희: 융합 초반 11분 영상 (스킬 장면 멋져요!)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게 플레이했고, 현지화가 이루어져 우리나라에서 정식 출시가 된다면 상당히 인기를 끌 것 같다고 본다. 일러스트부터 전체적 진행, 수준이 우리나라 유저들에게도 충분히 다가갈 수 있는 게임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

 

하지만 탭탭에서 평가는 조금 낮은 편이다. 아마 초반 접속 오류와 지연 현상 등에 대한 불만이 많은 것으로 봐 관련 이슈로 인해 평점에 대폭 하락한 것이 아닌가 싶다. 

리뷰 대부분이 해외 접속 시 지연 현상이 심하고, 튕김 현상이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게임 플레이 스크린샷이다.

기동전희: 융합 스크린샷
기동전희: 융합 스크린샷
슈퍼로봇대전 연출을 보는 듯 하다.
2D 그래픽은 상당히 좋은 편.
비리비리답게 미소녀가 가득 나온다.
이벤트신도 종종 일러스트로 나오는 편.
대사신
함선 내부 대화신
전투는 턴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대 4명의 캐릭터를 활용 가능.
영상으로 보면 꽤나 멋지다.
기동전희: 융합 메인 화면

 

 

아래는 기동전희: 융합의 스토어 이미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