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파티 앨리스 가이드 및 운영법

2021. 7. 20. 11:29게임 가이드

이름: 앨리스
스타일: 특수형

스타 패스 1525개를 모으면 획득 가능한 히어로. 긴 리치의 일반 공격과 잡기, 장거리 공격, 뛰어난 성능의 대공기까지 보유했다. 특히 잡기 기술인 내 손을 잡아!는 상대방을 잡은 후 위나 아래, 좌우 방향으로 던질 수 있으며, '버블버블'은 앞에 견제용으로 쓴 후 일반 공격 모으기로 대처하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버블버블 (☆)
하나의 커다란 방울을 발사한다. 발사한 후 이동키를 위로하면 방울의 채공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낮은 대미지의 견재용. 엄청난 케익 스킬 사용 후에는 방울의 크기와 대미지가 증가한다.


내 손을 잡아! (▷ + ☆ or ◁ + ☆)
정면의 적을 잡아 집어 던진다.  판정이 매우 좋기 때문에 위기 상황에서도 쉽게 적중된다. 적을 잡았을 때 좌우, 위 아래 등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키를 입력하면 그쪽으로 적을 던질 수 있다. 엄청난 케익 사용 시 판정 범위와 대미지가 증가한다.


꿈속의 비행 (△ + ☆)
대공기. 위로 상승하며 단발 공격을 하는 기술. 판정 범위가 짧고 대미지도 약하지만 높은 상승 효과 때문에 위기 탈출 시 매우 효과적이다. 상승할 때 좌우로 방향 조절이 가능하다. 케익 좋아! 사용 시 판정 범위와 연타 수, 대미지가 증가한다.


케익 좋아! (▽ + ☆)
케익 한개를 먹는 버프형 기술. 사용 시 앨리스의 크기가 증가하고 대미지와 판정거리, 기술들의 상향 효과가 생긴다. 1개의 리스폰 횟수마다 2개씩만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 후 특정 시간이 지나면 원상복귀된다.


좋아요! (히어로 7레벨 달성 이후 각종 상자에서 확률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해야 사용 가능)
반격기용 기술. 사용 시 특정 시간 동안 방어를 하고 그때 적의 공격이 들어오면 곧바로 반격해 날려버린다. 반격이 되지 않아도 기본적인 휘두르기 공격이 나간다.


어딜 도망가! (히어로 7레벨 달성 이후 각종 상자에서 확률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해야 사용 가능)
대공기. 공중의 적 또는 아주 가까운 정면의 적을 잡아 당긴 후 앨리스가 헤딩으로 날려버린다. 대미지는 높지만 판정 범위가 대공, 짧은 정면이라는 점이 단점.


강력한 펀치! (● 중 떼기)
주먹의 힘을 모아 날리는 공격. 엄청난 케익 사용 후에는 대미지와 사정거리, 판정 모두가 대폭 증가한다. 넉아웃 기술이 부족한 앨리스의 주력기.


찌.묵.빠 ( ○  ○  ○)
일반 연속 콤보. 찌를 던진 후 묵, 빠 순으로 적을 친다. 발동이 매우 빠르게 찌, 묵, 빠 순으로 사정거리가 길어진다. 쓸모 있는 견제용 기술.앨리스 운영 가이드

 

앨리스 운영법 영상

 

1)기본적인 운영 전술
의외로 사용하기 까다로운 캐릭터.
내 손을 잡아는 묘한 판정 타이밍과 '무적' 시간 덕분에 남발해도 손해가 거의 없다.
그러나 그 외에는 '찌.묵.빠' 일반 공격과 점프 역방향 공격 정도를 제외하면 상대방을 압도하기가 어렵다.
근접 캐릭터임에도 버블버블을 활용한 견제에 익숙해져야 하는게 생각보다 귀찮고 어렵다.
급할 때는 일반 공격 3연타 또는 내 손을 잡아로 끊어내고, 넉아웃은 점프 역방향 공격 또는 일반 공격 모으기로 하자. 

 

2)공격
-견제 후 잡기, 승리의 지름길
엘리스의 기본 운영은 버블버블 후 내 손을 잡아! 이다.
그리고 충분한 리치가 있는 일반 공격 3연타나 일반 공격 모으기로 연결해도 된다.
버블버블 견제 후 상대방이 히트될 경우 일반 공격이나 내 손을 잡아! 등 뭐든 연결할 수 있다.
의외로 다른 기술들은 넉아웃 시키기도 어렵고 부족하기 때문에 이 3가지 위주로 운영하는 것이 좋다.

-낭떠러지를 등에 지고 싸우는 캐릭터

이런 특징 때문에 엘리스의 기본 위치는 낭떠러지 근처에 자리 잡는 것이 좋다.
적 캐릭터가 무리하게 넘을 수 없고, 엘리스를 향해 돌격하듯 들어오는 조건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의외로 점프 후 정면 또는 역방향 공격이 빠르고 강력하기 때문에 버블버블 실패 시는 낭떠러지 방향으로 점프하며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설령 낭떠러지 떨어져도 꿈속의 여행은 전체 캐릭터 중 가장 높게 상승하기 때문에 여유 있게 스테이지로 복귀할 수 있다.

 

3)방어
그러나 그만큼 방어 측면은 허술하다. 
의외로 견제 기술이 먹히지 않으면 장거리나 근접 캐릭터에게 쉽게 당한다.
그래서 확실한 견제 요소를 마련한 후 그 패턴을 완벽하게 익숙해지는 것이 필요하다.
케익 좋아!는 덩치가 함께 커지기 때문에 그만큼 맞을 확률도 증가한다. 공격적인 상황이 아니면 남발하지 않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