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파티 '헤라클레스' 가이드 및 운영법

2021. 7. 14. 13:52게임 가이드

안녕하세요. 파티 플레이어 여러분. 
오늘은 우주의 힘을 이용하는 강력한 귀염둥이 '헤라클레스' 운영 가이드입니다. 짧은 리치지만 빠른 연타, 그리고 우주의 힘을 활용한 다양한 스킬은 타 히어로에게 느낄 수 없는 헤라클레스만의 매력이죠!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름: 헤라클레스
스타일: 복합형

스타 패스 325개 획득 시 해금 되는 히어로. 독특한 외형을 자랑하지만 성능은 발군이다. 빠른 근접 공격과 다양한 스타일의 스킬이 조합돼 사용자의 전술에 따라 상당히 다채로운 전투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특히 느린 불덩어리를 다른 스킬로 가격할 경우 위력 또는 방향을 바꿀 수 있으며, '역 블랙홀'은 콤보와 위기 탈출 등 다양한 상황에서 매우 강력한 능력을 발휘한다.

 

운석 미사일 (☆) 
작은 불덩어리를 발사하는 기술. 연속적으로 사용하면 먼저 발사된 불덩어리가 사라진다. 이걸 운석 강타로 때리면 크기와 대미지, 속도가 모두 증가한다.

운석 강타 (▷ + ☆ or ◁ + ☆) (▷ + ★ or ◁ + ★)살짝 앞으로 점프하며 커다란 라켓으로 후려치는 기술. 발동 시간이 길지만 히트 시에는 높은 대미지를 보장한다. 모을 경우 좌, 우로 느리지만 이동 가능.


빅뱅 (△ + ☆)
빠른 판정의 대공기. 솓구치듯 높게 공중으로 올라가며 여러 번 히트한다. 이후 딜레이가 생긴다.

역 블랙홀 (▽ + ☆)주변의 적을 끌어당긴 후 여러 번 히트해 날리는 기술. 헤라클레스의 주력기이자 지상, 공중 어디서든 쉽게 적중 시킬 수 있고, 넉아웃 판정으 큰 기술이다.

천벌 (히어로 7레벨 달성 이후 각종 상자에서 확률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해야 사용 가능)사용한 헤라클레스 머리로 벼락이 떨어지는 기술. 머리 위 직전 판정이기 때문에 히트 시키기 어렵지만 공중에서 적중하면 적을 빠르게 아래로 떨어뜨릴 수 있어 특정 상황에서 매우 효과적으로 쓸 수 있다.

태양마차 (히어로 7레벨 달성 이후 각종 상자에서 확률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해야 사용 가능)불붙은 라켓과 함께 정면 대각 방향으로 점프해 회전하며 연속적인 타격을 주는 기술. 판정 범위가 좋고 마지막 타격은 높은 대미지를 선사한다. 회전이 시작되면 슈퍼 아머 상태로 모든 공격을 무시하고 들어간다. 하지만 대미지는 그대로 입는다. 운석 미사일을 강타할 수 있다.

분노! (일정 시간 지나면 자동 발동)자동으로 발동되는 패시브 스킬. 일정 시간 동안 자신 몸에 닿는 적에게 소량의 대미지를 준다. 

헤라클레스 운영 가이드

플래시파티 헤라클레스 가이드 - YouTube

 

1)기본적인 운영 전술
일반  공격이 상당히 좋은 편이고, 세이비 다음으로 일반 공격만으로도 다채로운 콤보 액션이 가능한 히어로다.
특히 일반 공격 2타 후 상단 공격, 자동 점프 상태에서 정면 방향 일반 공격 (표지판 휘두르기) 공격은 빠르고 위력적인 국민 콤보라고 할수 있다.
그러나 그에 비해 스킬은 호불호가 강하다. 운석 미사일과 운석 강타는 발동 자체가 느려 난전에서 적절한 효과를 보기 어렵다.
반대로 역블랙홀과 빅뱅은 판정도 좋고 발동 속도도 빨리 자주 쓰게 된다. 
평상시에는 점프 후 표지판 휘두르기를 쓰며 버티고, 기회가 되면 역블랙홀로 대미지는 주는 방식이 좋다.
그리고 분노 상태가 된다고 무적이 아니지만 단점인 운석 강타가 쓸모 있게 변하니 그때 남발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 하나 점프 상태에서 운석 강타는 상대방들이 예측하기 어려운 스킬이기 때문에 종종 쓰면 의외로 명중할 때가 많다.

 

2)공격
-일반 공격은 신! 발동, 판정, 콤보까지 모든 면에서 최고 수준
헤라클레스를 강캐로 만들어주는 일반 공격은 빠르면서 쉽고 강력한 연속 기술이다. 
의외로 판정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세이비나 티나, 소피아 등의 근접 중심의 공격 캐릭터의 스킬을 끊어내는 모습을 자주 연출한다.
여기에 점프 후 정면 공격 시 발동되는 표지판 휘두르기는 빠르고 2번 타격하기 때문에 견제용으로 최고다.
헤라클레스의 기본기만 잘 마스터하면 적절하게 스킬을 더해 안정적이면서도 강력한 캐릭터 운용이 가능해진다.

 

-2대2 팀 매치에선 운석 미사일 + 운석 강타, 1대1 매치나 난투 매치에선 역블랙홀
운석 미사일과 운석 강타는 자체로만으는 조리 있게 쓰기가 매우 어렵다. 느린 발동과 애매한 판정, 그리고 사용 후 딜레이까지 단점이 많다.
하지만 2대2 팀전이라면 다르다. 아군 유저의 뒤에서 혜성 미사일+운석 강타를 쓰면 의외로  견제에 넉아웃용으로 쓸모가 있다.
특히 긴 사정거리와 커진 판정 범위, 그리고 적중한 상대를 뚫고 공격이 지나쳐 가기 때문에 2명을 동시에 제거할 수도 있다.
그러나 여의치 않는 상황에서는 무조건 역블랙홀을 쓰는 것이 좋다. 
단순하면서도 강력하고, 넉아웃 게이지만 어느 정도 차 있으면 십중팔구 상대방을 제거할 수 있다.

 

3)방어
히어로가 기본적으로 작고 일반 공격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점프만 하고 있어도 잡기가 쉽지 않다.
분노 상태는 도망만 다녀도 일정 시간 이후 무조건 발동된다. 난투 매치에서는 툭툭 견제하듯 운석 미사일 + 운석 강타를 쓰거나
공중에서 운석 강타, 또는 표지판 휘두르기 공격  위주로 쓰면서 버티면 된다.
위기에 빠졌을 때는 빅뱅이 상당히 좋은 편인데, 사용 후 최대한 보는 방향 쪽으로 이동 키를 밀어서 멀리 도망가길 추천한다.
조금 불안한 상황이다 싶으면 일반 공격과 상단 공격을 쓰면서 난전 상황에서 빠져나오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