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파티 '티나' 가이드 및 운영법

2021. 7. 23. 16:41게임 가이드

 

이름: 티나

스타일: 연타형

새롭게 추가된 8번째 히어로. 세이비의 여동생이자 격투기에 능한 천재 소녀. 빠른 기본기와 대공 중심의 스킬이 결합된 난투형 캐릭터. 일부 공격은 반복적인 연타를 넣을 수 있고 대공 판정이 매우 뛰어난 편이라 점프 위주 회피 상황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지상과 대공의 안정적 성능과 콤보 기술이 특징이지만 조금 짧은 리치는 아쉬운 부분.

 

그림자 습격 (☆)

빠르게 전진했다가 뒤로 빠지는 돌진 회피형 기술. 기술이 적중할 때는 상대방을 지나쳐 간다. 공중이나 절벽 끝의 적을 견제할 때 쓰면 좋다. 사용 후 추가 공격을 넣을 수 있다.

 

제비 반격 (▷ + ☆ or ◁ + ☆)

살짝 뒤로 빠진 후 전진하면 3연타 공격을 쓴다. 티나의 넉아웃 주력기. 첫타 판정이 다소 늦기 때문에 심어두는 식의 기술로 쓰면 효과가 크다. 마지막 공격 전에 이동키를 위로 하고 있으면 막타가 띄우기 형태로 변경돼 직선으로 적이 상승하게 된다.

승룡각 (△ + ☆)

대공기. 정면의 상대방을 올려친 후 추격하며 2번의 연타를 넣는 기술. 판정 범위는 짧지만 첫타 히트 후 2번의 공격이 거의 히트하기 때문에 공중 난전 상황에서 사용하기 좋다. 티나의 대표 넉아웃 스킬.

 

독수리 발톱 (▽ + ☆)

빠르게 솓구친 후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내려 찍는 기술. 상승 시 판정이 있지만 사정거리가 짧다. 2타 성공 후에는 추가 공격을 할 수 있다. 키가 작은 헤라클래스나 웅크리고 있는 적은 가깝더라도 첫타가 맞지 않고 지나갈 확률이 높다.

 

그림자 분신 (히어로 7레벨 달성 이후 각종 상자에서 확률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해야 사용 가능)

양쪽으로 동시에 그림자 습격을 사용한 후 상대방을 자신의 머리 위로 당겨 올려치는 일종의 띄우기 기술. 공격 자체의 대미지가 크지 않기 때문에 넉아웃 용으로는 어렵다. 하지만 히트된 적이 무조건 뜨고, 양쪽 모두에 판정 또한 우수해서 난전에서 사용하면 꽤나 성과를 볼 수 있다.

 

 

강습 (히어로 7레벨 달성 이후 각종 상자에서 확률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해야 사용 가능)

승룡각처럼 발동한 후 가장 높은 타점에서 한 번 더 스킬 버튼 입력 시 앞으로 빠르게 돌진하는 킥으로 변경된다. 높은 대미지와 빠른 판정 덕분에 사용하면 효과를 보지만 그만큼 상승 높이가 낮아지기 때문에 낭떠러지 복귀가 위험할 수 있다.

 

기습 (공중에서 ▽ + ○)

공중에서 아래로 빠르게 하강하는 일반 하단 공격. 히트 시 다시 공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티나 운영 가이드

 

1)기본적인 운영 전술

근접 연타 스타일의 히어로. 공중이든 지상이든 기회가 되면 연타를 넣어야 한다.

일반 하단 공격으로 접근, 띄워진 적을 다양한 공격으로 연계, 제압하는 식으로 사용 가능.

워낙 공중 공격도 좋고, 2~3타 이상 나오는 공격도 많아 격투 게임 마니아들에 잘 어울린다.

다만 리치가 짧고, 일부 스킬의 발동이 느려 확실한 기회가 아니면 스킬 사용은 자재해야

 

2)공격

-첫타는 일반 하단 공격(슬라이딩 킥), 이후 점프 연계가 주효

리치가 다소 짧기 때문에 접근 시에는 일단 하단 공격이 매우 효과적이다.

이 기술은 각종 투사체 공격을 모두 피하고 들어갈 수 있고 사거리도 뛰어난 편이다.

히트된 적은 공중에 뜨기 때문에 승룡각이나 점프 연타 등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일반 하단 공격으로 공격의 물꼬를 트는 버릇을 들이면 좋다.

 

-지상 역방향 공격, 모으기 공격으로 기습적인 넉아웃 유도

대부분의 공격이 공중에서 이뤄지는 캐릭터이지만 의외로 지면에서 쓰기 좋은 기술도 두루 갖췄다.

하단 공격은 빠른 발동과 히트 시 상대방이 살짝 공중에 띄기 때문에 견제용 및 추가 공격 넣기에 좋다.

정면으로 가다가 몸을 돌리며 일반 공격 사용 시 나오는 옆차기는 의외로 판정이나 대미지가 높아 넉아웃용으로도 쓸모가 있다.

제비 반격은 난간에서 내려오면서 또는 점프 도중에 쓰는 것이 지상에서 쓰는 것보다 유리하다.

 

3)방어

그림자 습격은 상대방을 공격한 후 도망가기 좋은 견제 기술이다.

방어의 중심으로 공중에서 점프와 일반 공격을 섞는 회피 중심이지만 그림자 습격을 넣어 방향을 바꾸는 전술도 괜찮다.

그림자 습격은 남발해도 부담이 적은 기술이다. 히트 시 적이 있던 방향의 뒤로, 히트 하지 않으면 제자리에 머무는 식이다.

물론 무리한 지상전보다는 공중에서 회피하며 기회를 엿보는 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