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파티 '세이비'(SIVI) 캐릭터 공략

2021. 7. 8. 16:34게임 가이드

세이비 (Sivi) 게임 시작 시 받을 수 있는 캐릭터. 인공지능 드론 프라이데이’(Friday) 사용하는 천재 과학 소년. 선명한 스타일의 공격과 스킬을 보유. 누구나 쉽게 적응하고 활용할 수 있는 범용 캐릭터. 단조롭지만 그만큼 선명한 공격 스타일을 갖추고 있으며, 캐릭터 중 몇 안되는 일반 공격과 스킬 연계 가능 캐릭터로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쉽고, 강하다.
밸런스, 딜러
헤비 펀치
(☆ or ★) 
제자리에서 회전하듯 주먹을 휘두르는 기술. 사용 시 슈퍼 아머상태가 돼 일부 피격을 상세한다. 모으기 가능.
로켓 어설트
(▷ + ☆ or ◁ + ☆)
(▷ + ★ or ◁ + ★)
정면으로 돌진하는 기술. 여러 명의 적도 한 번에 공격할 수 있다. 모으면 대미지와 사정거리가 더욱 길어진다. 특정 시간까지 모으고 있으면 자동으로 발사된다.
스카이 킥
(△ + ☆)
정면의 상대를 위로 쳐 올린 후 연속적인 킥 공격을 날리는 기술. 위로 이동하며, 사용 후에는 딜레이가 크게 남는다.
파워 에너지
(▽ + ☆)
지면을 내리쳐 나오는 에너지 파동으로 상대방을 공중으로 날리는 기술. 공중에서 사용 시 지면까지 빠르게 하락한 후 에너지 파동을 발사한다.
회피 공격
(대시 도중 ▽ + ○)
달리는 도중 무적 시간이 있는 회피 구르기 이후 일격을 넣는 공격. 난전 상황에서 빠져나오거나 적의 투사체 공격을 피하면서 빠르게 공격할 때 쓴다.
맹룡권
(히어로 7레벨 달성 이후 각종 상자에서 확률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해야 사용 가능)
앞으로 빠르게 돌진한 후 공중으로 몸을 날려 공격하는 기술. 다단 히트하며, 다수의 적도 한 번에 공격할 수 있다. 사용 시 한 번 더 추가로 상승하며 연타 공격한다. 스카이킥과는 같이 사용할 수 없다.
쇼크 웨이브
(히어로 7레벨 달성 이후 각종 상자에서 확률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해야 사용 가능)
자신의 발 아래에 커다란 폭발을 일으킨 후 이에 맞춰 높게 자동 점프 되는 기술. 점프 이후에는 일반 공격이나 스킬 사용 가능. 파워 에너지와는 함께 사용할 수 없다.

세이비 운영 가이드

 

1)기본적인 운영 전술

기본 스킬이 매우 뛰어난 범용 히어로. 4개 방향 직선으로 나가는 스킬 덕분에 초보자들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일반 공격들은 판정은 준수한 편, 다만 스킬이 워낙 좋다보니 일반 공격이 조금 묻힌다.

대시 공격은 2타에 적을 띄우는 판정. 그러나 넉아웃은 잘 발생하지 않는다.

의외로 하단 공격은 적절한 리치와 상대방을 정면에 띄우는 형태라 난전에서도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적절한 거리두기 후 들어오면 무조건 로켓 어설트를 쓰고, 이동할 때도 걸어두기 식으로 로켓 어설트를 써두면 효과가 좋다.

 

2)공격

-로켓 어설트, 공격과 회피 모든 부분에서 쓰이는 전천후 스킬!

그야말로 세이비를 먹여 살리는 기술. 발동만 조금 느릴 뿐, 스킬이 나가는 동안에는 공격에 닿는 모든 적이 대미지를 입는다.

공중에서도 이동기로 활용하고, 중앙을 선점해 좌우로 공격을 뿌릴 때 로켓 펀치는 매우 효과적이다.

의외로 점프하자마자 사용하면 잘 맞는다. 난간에 오른 적이 있다면 과감하게 점프 후 로켓 어설트를 사용하자.

 

-전광석화 스카이킥, 느리지만 쓸모 있는 에너지 분수

스카이 킥은 정면의 상대를 차 올린 후 연속적인 타격을 먹이는 기술.

판정이 뛰어나고, 첫타가 상대를 올려치는 기술이라 히트되면 무조건 전체 공격을 다 맞게 된다.

그래서 기본적으로는 일반 공격 이후 콤보처럼 넣기에 매우 좋은 기술.

그러나 에너지 분수는 반대로 매우 느리다. 세이비의 스킬 중 가장 발동 속도가 더디기 때문에 난전에서는 빛을 보기 어렵다.

공중에서 사용하면 무조건 지면까지 내려간 후 에너지 분수를 발동하는데 의외로 히트율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안쓰는게 좋다.

다만 상대방을 로켓 어설트로 스테이지 밖으로 밀어낸 후 낭떠러지 끝에서 모으기 형태로 파워 에너지를 준비하고 있다가 적이 스테이지로 복귀하기 위해 들어올 때 사용하는 식으로 쓰면 꽤나 괜찮다. 넉아웃도 쉽게 발생된다.

 

3)방어

회피 기술은 발동 자체는 어렵지만 익숙해지면 지면에서 상당히 활용범위가 좋다. 판정도 좋고 발동 시 무적시간이 길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는 점프보다 대시 이동이 빠른 캐릭터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지면에서 싸움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특히 대시 공격은 2타에 발동도 빠르고 공격 성공 시 상대방을 띄워서 밀어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시간을 벌기에도 효과적이다.

다만 기본적으로는 공격에 많이 특화돼 있고, 스킬 사용 이후 딜레이가 큰 편이라서 어느 정도 잃을 걸 감안하고 공격 위주로 나서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