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그대에게 전하는 따뜻한 모험, 새로운 힐링 판타지 게임 '옴노'(OMNO)

2021. 7. 30. 21:59게임 이야기

코로나 시국과 무더위에 지친 분들이 많습니다. 올림픽에서 메달 소식도 종종 들려오지만 예전만 못한 기분이 듭니다. 아마 지쳐서 그런 거겠죠? 힘든 시기를 이겨내는 건 참 어렵습니다.

조금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싶다면, 많은 시간은 없어 잠깐이라도 힐링하고 싶다면,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게임 '옴노'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무슨 주문 같은 제목 옴노(OMNO)는 Jonas Manke 개발자가 만든 싱글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폭력적 요소 대신 대자연 속에서 세계가 남긴 발자취를 찾아 떠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https://youtu.be/jjFsuptc56A

이곳에서 유저는 방랑자가 돼 많은 지역 속에 남겨진 누군가의 이야기를 되새기며 많은 곳을 여행하게 됩니다. 쉬운 조작과 다양한 퍼즐, 그리고 따뜻한 배경이 상당히 인상적이네요.

무엇보다 이 게임은 폭력성이 없습니다. 자연과 함께 지내고 그곳의 동식물들과 교감을 나누죠. 퍼즐 역시 난이도가 높지 않아 주변을 천천히 탐험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해답을 찾게 됩니다.

특히 하늘 높은 계곡을 날아가거나 얼음 가득 설원을 지날 때는 이 게임이 주는 최고의 힐링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습니다. 지친 마음을 위로받는 기분이죠.

그리고 무수히 많은 동물들과의 교감과 이들을 알아가는 과정은 이 긴 여정에 잔잔한 힐링 요소가 돼 유저를 웃게 만들어줍니다.

오늘 어떠세요? 지친 자신에게 한 편의 작은 휴식을 전하는 여정을 제공하는 것이. 복잡함 없이 천천히 세상을 돌아볼 수 있는 게임 '옴노' 였습니다.

게임명: 옴노 (OMNO)

출시일: 2021년 7월 29일

현지화: 자막 한글화

가 격: 19,500원

개발사: Jonas Manke

플랫폼: PC Steam (https://store.steampowered.com/app/969760/Omno/?l=koreana)

 

Omno on Steam

A single-player journey of discovery through an ancient world of wonders, created by solo developer Jonas Manke.

store.steampowere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