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파티 '미코' 가이드 및 운영법

2021. 7. 14. 12:59카테고리 없음

파티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번에 이어 또 다른 히어로의 가이드를 들고 왔습니다. 바로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귀여운 설인 '미코'입니다. 미코를 플레이하시는 초심자분들게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이름: 미코 (Mikko)
스타일: 탱커
스타 패스 25개 획득 시 해금 되는 히어로. 경직 기술과 대미지가 높은 단타 일반 공격, 연타 공격 등 상당히 다양한 스타일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대부분의 스킬 발동 시 '슈퍼 아머'가 잠깐 발생하기 때문에 난전 상황에서도 빛을 발한다. 뛰어난 판정과 슈퍼 아머를 어떻게 쓰는가에 따라 결과가 바뀐다. 그리고 넉아웃의 핵심은 일반 공격 모으기와 점프 역 방향 공격(드롭킥!)이다.

 

별 보러 갈래? (☆)
몸을 앞으로 내밀며 공격하는 기술. 빠르게 발동되지만 판정 범위가 매우 짧다.  별의 힘을 모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대미지가 대폭 증가한다.

별의 힘 (★)
공격 판정이 없는 특수기. 별의 힘을 온 몸으로 흡수하는 기술. 모으는 시간에 따라 일반 공격과 스킬 모두 대미지가 대폭 증가한다.

지면 강타 (▽ + ☆)
양손을 들어 내려찍는 스킬. 범위는 짧지만 히트 시 상대방을 땅 속에 박아버린다. 이때 추가 공격 가능. 공중에서는 상대방을 아래 방향으로 날아가게 만든다.

눈사람 굴리기 (▷ + ☆ or ◁ + ☆)
지면에서 사용하면 눈사람 굴리기, 공중에서 사용하면 회전하며 상승하는 기술로 변경된다. 발동 초반 슈퍼 아머 상태가 나오고 이후 원하는 방향으로 좌, 우 이동할 수 있다.

보드 타러 갈래? (△ + ☆)
천천히 상승하는 연타 계열의 대공기. 의외로 상승폭이 낮기 때문에 생존기로 사용 시에는 높이를 주의해야 한다. 연타 대미지는 높은 편이지만 의외로 넉아웃은 쉽게 나오지 않는 편이다.

강렬한 눈덩이 (히어로 7레벨 달성 이후 각종 상자에서 확률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해야 사용 가능)
커다란 눈덩이가 돼 대각으로 날아가 지면으로 돌진하는 기술. 지상, 공중 어디서든 빠르게 발동되는 점이 특징이다. 판정은 눈덩이가 된 상태에서만 존재한다. 눈사람 굴리기와는 함께 사용할 수 없다.

미코의 서커스 (히어로 7레벨 달성 이후 각종 상자에서 확률로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해야 사용 가능)
미코가 만든 눈덩이를 타고 움직이는 기술. 좌우로 움직일 수 있으며, 이때 대미지는 낮지만 판정이 뜬다. 눈덩이를 타고 있을 때 한 번 더 누르면 눈덩이를 발로차 정면으로 날린다.

보드 후려치기 (● 중 떼기)
미코를 대표하는 강력한 넉아웃 기술 중 하나. 모으는 시간에 따라 대미지가 달라진다. 적게 모아도 판정이 빠르고, 범위가 넓기 때문에 기회가 될 때마다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미코의 드롭킥 (점프 중 반대방향 + ○)
일반 넉아웃 기술 중 가장 강력한 기술. 점프 중 보고 있는 방향의 반대로 이동버튼을 움직이며 일반 공격을 누르면 발동된다. 다른 히어로 중에서도 단연 강력한 수준.

미코 운영법

플래시파티 미코 가이드 - YouTube

1)기본적인 운영 전술
지면에서 쓰는 일반 공격은 대부분 성능을 기대하기 어렵다.
대신 점프 중 정면, 역방향 공격은 높은 데미지, 빠른 발동, 긴 판정 범위 등을 가지고 있어 주력기로 써야 한다.
의외로 보드 타러 갈래? 스킬은 상승폭이 좁기 때문에 점프로 어느 정도 상승하는 상황에서 써야 한다.
지면 강타 이후 일반 공격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바로 떼면 모으기 공격으로 경직 상태의 적을 쉽게 제압할 수 있다.
별의 힘은 시간이 될 때마다 모아두는 것이 좋다. 모든 기술에 슈퍼 아머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점프 공격 위주로 견제하고 하강해야할 때는 안전하게 눈사람 굴리기로 착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

 

2)공격
-점프 정면, 역방향 공격이 주력, 이것만으로도 넉아웃 남발 가능!
미코가 강한 캐릭터로 군림할 수 있는 이유이자 난투 매치의 꽃인 기술이 바로 점프 정면, 역방향 공격이다.
가능하면 지면보단 높은 곳이나 중간 위치의 난간에서 견제하듯 움직이다 기회가 되면 점프 공격을 선사.
특히 도망가다가 점프 후 역방향 공격 (일명 드롭킥)은 상대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눈사람 굴리기는 전천후 사용, 다만 다른 기술의 효과는 그다지..
눈사람 굴리기는 점프 중 또는 지면 모두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연타에 마지막 데미지는 넉아웃 확률이 높다.
그러나 지면 강타와 보드 타러 갈래? 등 다른 기술은 상대적으로 넉아웃 확률이 낮다.
이후 생기는 7레벨 스티커 스킬도 마찬가지다. 결국 스킬 남발보단 점프 공격과 눈사람 굴리기를 적절히 섞어서 싸워야 한다.

 

3)방어
슈퍼 아머 효과를 기대하고 기술을 남발하면 오히려 역으로 당하기 쉽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경직이 긴 편이기 때문에 소피아 같은 발동이 빠른 기술 캐릭터의 먹이가 되기 쉽다.
1대1에서는 상대방을 뛰어 넘은 후 역방향 공격 등으로 견제하는 것이 필요하다.
난투 매치에서는 기회가 될 때마다 별의 힘을 모은 후 슈퍼 아머 효과를 활용해 한방을 노리는 식이 좋다.